티스토리 뷰
목차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리조트에서 볼 수 있는 테마파크 르스페이스는 실감콘텐츠 전시관에서 관람할 수 있는 프리미엄 미디어 전시 브랜드이다. 이곳에서 실감 나는 미디어아트 전시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첫 전시의 주제는 미지의 세계로의 여행 Beyond the Cosmos.
- 위치: 인천 중구 공항문화로 127 인스파이어 인터그레이티드 리조트 1층
- 영업시간: 매일 오전 10시~ 오후 8시 30분
- 연락처: 1533 3660
- 주차가능: 무료
- 인스타그램주소: https://www.lespace.co.kr
르스페이스 전시 신청하러 바로가기
인스파이어의 르스페이스를 찾아가는 길에 큰 가방의 큰 사람들을 보니 공항이 가까워지고 있다.
주차장들이 서로 연결되어 있지 않다. 우리는 실수로 D주차장으로 갔는데, 전시 관람을 위해서는 반드시 A 주차장에 주차해야 한다. D 주차장에서 A 주차장까지는 걸어서 15분 정도 걸린다. 반드시 차를 타고 이동해야 한다. 차를 두고 걸어서 가자 하면, 왕복 긴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
그리고 주의할 점은 주차정산 관련 무인정산시스템을 사용할 것! 이용하면 무료다. 우리 가족은 주차정산 관련 정보 없이 비싼 주차비를 내고 나온 것은 안 비밀이다. 두 시간가량 주차비를 내면 2만 원은 우스워진다.
친절한 직원들 정말 친절하다. 인스파이어 내부가 처음인 우리 가족은 르스페이스 전시를 보려면 어디로 가야 하는지 물었고, 미소로 길을 설명해 주면서도 흥미진진한 표정으로 그 전시 정말 재밌다며 개인의 느낌까지 전해주었다. 뿐만 아니라 지나가다가 내 실수로 쇠로 만들어진 안내판 뚜껑을 건드려 와장창 소리를 내며 떨어진 것을 올리고 있으니 또 다른 직원이 다치신 곳은 없냐며 확인을 했고, 나는 죄송하다고 얘기하는데, 직원은 계속 괜찮은지를 확인했다. 참으로 친절한 직원들이다.
Spaceship Boarding Pass. 이곳에서 미리 예매해 두었던 티켓을 확인한다.
음식물 반입 금지! 실수로 가지고 온 음식물은 잠시 맡겨둘 곳이 없다. 실내에서는 특히 액체류가 바닥에 떨어지면 위험할 수 있다. 어둡기도 하고 어둠과 빛으로 전시들이 이루어지니 그러하다. 드디어 안으로 들어간다.
보딩게이트에서 간단한 여정의 인트로를 맛볼 수 있다. 워프게이트를 통과하여 새로운 은하로 찰나와 같은 여정을 시작한다.
그렇게 우리는 영상으로 코스모스테이션에 도착한다.
코스모스테이션 이곳은 새로운 은하 여행이 시작되는 곳이다. 우주정거장쯤으로 생각하는데, 이곳에서 각 여행지의 문을 선택해 들어갈 수 있다. 가운데 앉아서 쉴 수 있는 곳이 있다.
전체 우리가 돌아다니며 감상할 곳은 아래와 같다.
1. Boarding Gate
드디어 들어간다. 우주여행을 떠나는 여행선을 영상으로 출발한다.
2. Cosmos Station
이곳에 도착하면 각 포탈들에 들어갈 수 있다.
3. Potal 1: New Land
12개의 공간을 경험할 수 있다.
4. Potal 2: New Creature
3개의 공간을 경험할 수 있다.
5. Space Exploration
우주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는 영상으로 도착한다.
르스페이스는 빛, 경험, 그리고 공간을 결합한 단어로 '환상적인 빛과 감각적인 사운드의 완벽한 몰입 경험을 선사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주관, 제작은 현대 퓨처넷에서 했다.
지금부터 전시들을 엿보자.
별들에게 가까이 다가가 보는 경험을 즐겨본다.
도착지를 예측할 수 없는 웜홀을 통해 또 다른 세계로 이동한다.
무한한 세계가 끊임없이 확장되는 이곳에서 평행 세계를 표현한다. 벽면 전체 바닥전체가 스크린이 되니, 현실감 제대로다. 설명은 평행우주이지만 구약의 출애굽기가 연상된다.
마지막 공간의 실감 나는 영상으로 우리는 이제 집으로 돌아간다. 이렇게 큰 화면의 미디어 아트는 한 번쯤 경험해 볼 만하다. 단 노약자나 어지러움을 쉽게 느끼시는 분이라면, 살짝 울렁거리거나 놀랄 수 있다.